버프/디버프 알고나면 더 쉬워진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시 인피니티 아레나 플레이를 더 쉽게 하기 위해서


전투 플레이 시스템과 버프, 디버프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해요 :)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다양한 버프와 디버프를 만날 수 있는데

처음에는 이해도가 낮아서 신경 쓰이지 않지만, 점점 진행하다 보면 궁금한것들이 많아지죠.


하나씩 천천히 살펴볼게요.






먼저 엑시들에게는 스피드가 존재합니다.

보통 버드 클래스가 가장 빠른 스피드를 보유하고 있죠.


공격의 순서 또한 이 스피드에 많은 영향을 받는데,

스피드 스텟만으로는 정해지지 않는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스텟은 4가지로 설명 드릴 수 있는데


Speed : 공격의 순서를 결정. 엑시가 방어하는 동안 치명타를 받는 빈도를 줄임

Hp : 엑시의 체력이 증가함

Skill : 콤보 공격에 보너스 피해를 추가함

Morale : 치명타 확률과 사기 증가로 라스트 스탠드 턴을 증가 시킬 수 있음


공격의 순서는 아래처럼

  1. Speed 스텟

  2. HP 낮은 순

  3. Skill 스텟

  4. Morale 스텟

  5. ID의 고유 번호

순서대로 결정이 됩니다.


같은 스피드 스텟을 가지고 있더라도

본인의 고유번호가 높다면 먼저 선공격을 할 수 있게 되죠.




그럼 엑시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버프부터 볼까요?

3개의 버프 스킬은 모두 중첩이 가능합니다.


" 버프의 종류 "

Attack Up : 다음 공격력을 20% 증가 시킵니다.


Morale Up : 다음 라운드의 사기를 20% 증가 시킵니다.


Speed Up : 다음 라운드 동안 스피드가 20% 증가합니다.






다음은 디버프를 알아볼게요 !



" 디버프의 종류 "

Aroma : 도발 / 상대 엑시에게 사용 시 순서를 무시하고 본인을 공격하게 함


Chill : 영향을 받는 엑시는 라스트 스탠드 상태에 들어갈 수 없음


Stench : 영향을 받은 엑시는 다음 라운드의 대상 우선 순위를 잃음 (공격 당하는 순위가 밀림)


Speed Down : 다음 라운드 동안 20% 속도 감소


Sleep : 다음 공격은 실드를 무시함


Morale Down : 다음 라운드의 사기 스탯이 20% 감소함


Lethal : 영향을 받은 엑시는 다음 공격이 확정적으로 치명타 공격이 됨


Jinx : 영향을 받은 엑시는 다음 라운드에 치명타 공격 불가능


Fragile : 실드에 2배 피해 받음


Attack Down : 다음 공격력 20% 감소


Fear : 영향을 받은 엑시는 공격할 수 없음


Stun : 영향을 받은 엑시의 다음 공격이 빗나감 / 영향을 받은 엑시를 향한 다음 공격이 실드를 무시함


Poison : 제거 될 때 까지 영향을 받는 엑시는 행동 할 때 마다 2Hp 감소





이렇게 디버프는 버프보다 종류가 훨씬 다양한데요.


알고 나면 어떤 디버프가 나에게 올지 대비를 할 수 있겠죠?


상대의 카드를 먼저 잘 분석하고 어떤 카드를 쓸지, 공격권이 어느쪽에 우선인지

잘 생각 하고 아레나를 플레이 하시면 더 수월하게 풀어가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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