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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une 37

액시 인피니티: 게임을 하면서 돈버는 온라인 게임들이 게임 시장의 판도를 바꾸다




비디오 게임을 하는 궁극적인 요점은 항상 즐기는 것이었다. 스페이스 인베이더든, 소닉이든, 레드 데드 리뎀션이든, 여러분은 시작 버튼을 누르고 게임이 끝날 때까지 여러분의 일을 한 다음 아마도 여러분의 손에 땀을 닦고 다시 할 것입니다.


그러나 게임이 투자 기회인 동시에 잠재적으로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새로운 부류의 게임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액시 인피니티와 샌드박스와 같은 소위 "플레이 투 어넌" 게임들은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그들이 이전의 많은 고전들과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것은 복잡한 경제 생태계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1980년대 블록버스터 엘리트는 플레이어들이 무기와 상품과 같은 것들을 사고 팔면서 그들의 신용을 높이려고 지구 저 지구를 여행했다. 또는 생활 시뮬레이션 프랜차이즈 The Sims에서는, 플레이어들이 피자부터 Simoleons가 있는 집까지 모든 것을 산다.


그러나 이러한 오래된 게임들에서 게임 내 통화는 실제 세계에서 아무런 가치가 없었다. 게임 내 아이템과 캐릭터를 교환하는 회색 시장이 그들 주변에서 성장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같은 게임들도 있었다. 하지만 게임 대 어닝 게임은 이것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 올립니다. 그렇다면 이 게임들은 어떻게 작동하며 어디로 향하고 있을까요?


무한대로…

이 새로운 공간의 리더는 베트남 개발사 스카이 마비스가 만든 포켓몬 스타일 게임인 액시 인피니티이다. 하루 약 35만 명의 활성 사용자가 있으며, 그 중 약 40%가 필리핀에 있으며, 베네수엘라와 미국은 그 다음 두 개의 가장 큰 시장이다.


이 게임은 Axies라고 불리는 귀여운 털로 덮인 생물들을 중심으로 전개되는데, 이 생물들은 게이머들이 번식을 하고, 습득하고, 훈련시키고, 도전을 완수하고, 온라인과 전투를 벌인다. 이 게임의 목적은 작은 사랑의 물약(SLP)을 얻는 것인데, 이 물약은 게임 내에 배치될 수 있는 새로운 액시를 번식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다.


SLP는 암호화 거래소에서 사고 팔 수 있는 암호 화폐의 두 배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달러에 대한 SLP의 가격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지만, 상위 기업들은 Axies로부터 매일 SLP1,500달러(435달러/파운드317센트)를 받고 있다. 2020년 이후 광범위하게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이 상품들에 매달리거나 아니면 상황이 좋을 때 팔아야 한다는 주장이 있다.





액시 그 자체는 액시 마켓플레이스와 같은 곳에서 NFT로 거래될 수 있다. NFT는 블록체인이라고 알려진 온라인 장부에 존재하는 디지털 수집품이며, 최근 미술계를 휩쓸고 있는 것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액시스뿐만 아니라 부동산, 꽃, 배럴, 램프와 같은 다른 게임 내 아이템들도 모두 NFT와 교환이 가능하다. 이것들은 모두 비트코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암호 화폐인 이더리움을 사용하여 사고 팔린다.


이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 같은 전작들이 금과 게임 내 자산 거래가 독립된 경매 사이트에서 이뤄졌던 것에 비하면 환영할 만한 개선으로 오랫동안 게임 사용이 금지되었다는 근거였다. 전용 마켓플레이스, NFT, 블록 체인을 도입함으로써 액시 인피니티 및 유사 게임 주변의 거래가 더 안전해지고 플레이어가 실제로 해당 아이템을 소유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액시 인피니티에서 시작하려면 플레이어들이 액시 세 개를 구입하거나 빌려야 합니다. 그것들은 190달러(£138)에서 구입할 수 있지만, 현재 평균은 약 350달러이며, 더 높은 수준의 희귀하거나 신비로운 Axies는 훨씬 더 많은 가격에 팔릴 수 있다.


Angel이라고 불리는 3중 신비주의자인 Axie는 2020년 말에 ETH300에 팔렸는데, 당시 약 12만 달러였다. 한편, 게임 내 부동산은 2021년 초에 150만 달러에 팔렸다. 모든 Axie Infinity NFT의 월 거래량은 현재 1억 7천만 달러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게임과 관련된 또 다른 암호 화폐인 액시 인피니티 샤드가 있다. AXS의 투자자들은 게임 생태계의 거버넌스에 투표권을 행사하며, 이를 사용하여 지역 재정을 확보할 수도 있습니다. AXS 또한 최근 몇 주 동안 약 6배 증가한 놀라운 상승세를 보였다. 그것은 시장에서 가장 큰 게임용 암호 화폐이다.


…그리고 그 너머에

액시 인피니티 외에도, 크립토키티스는 상당한 추종자들을 형성한 또 다른 수익 창출 게임이다.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이더리움을 사용하여 디지털 고양이를 구입, 번식 및 거래한다. 다시 말하지만, 이 고양이들은 개발자들뿐만 아니라 선수 커뮤니티를 위해 부를 창출하는 NFT이다. 지금까지 판매된 가장 비싼 CryptoKitty는 Dragon이라고 불렸으며 ETH600 (당시 약 17만 달러)에 팔렸다.


플레이어들에게 실질적인 수입을 창출하는 것 외에도, 플레이 투 어넌 게임은 게이머들과 창작자들이 만나고, 지혜를 나누고, 서로 거래를 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든다. 이것의 좋은 예는 마인크래프트와 같은 장르의 게임인 The Sandbox이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들이 무언가를 만들고 NFT로서 서로 교환하는 것이다.


이 신중한 경제는 자체 암호 화폐인 SAND에 의해 주도된다. SAND를 만드는 한 가지 방법은 랜드라고 알려진 디지털 부동산의 소포를 판매하는 것인데, 플레이어들은 이 소포를 세계 방문객들과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그들의 가게 앞을 위해 구입할 수 있다. 2월에만, 이 게임은 기록적인 2,352 플롯의 랜드가 총 미화 280만 달러에 팔렸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수준의 관심으로, 주요 브랜드들은 확대되는 메타버스의 일부를 차지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고 있다. 예를 들어, The Walking Dead는 곧 플랫폼에서 문을 열 것이고, 사용자들이 게임 내의 좀비 세계에 들어갈 수 있게 할 것이다. 샌드박스는 이것이 "가상 어트랙션 파크"를 향한 단계라고 말한다. 이와 같은 브랜드는 아마도 더 많은 주류 청중을 플랫폼으로 끌어들일 가능성이 높다.


이제 이런 게임들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들은 여기 머물기 위해 있는 것 같다. 과거에는 많은 게임들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유지해왔지만, 금전적 이득을 얻는 능력을 더함으로써, 게임 투 어닝은 미래에 훨씬 더 성공적인 커뮤니티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 만약 이 코너의 게임이 여러분에게 생소하다면, 이제 자세히 보기 시작할 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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