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버전 출시 전, 꼭 알아야 할 개념 4가지에 대해







지난 23일, Sky Mavis에서는 브리딩 비용 조정 발표와 동시에

정식 버전 출시를 앞두고 알아둬야할 기본 개념을 공지 했는데요.


같이 차근차근 읽어봅시다!



 

핵심 AXIE 경제 개념

 





1. SLP = 노력의 보상


SLP를 만들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 입니다.

각 SLP는 노력과 기술의 결과입니다.



즉, SLP는 유저들의 원동력이 되기에 공짜로 뿌려질 일은 없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2. 새로운 엑시의 탄생 = SLP 소각


새로운 엑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SLP를 소모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각 엑시는 한명의 유저가 일정 시간동안 플레이를 했다는 증거가 됩니다.


SLP는 보상이고, 보상은 시간의 대가 가 되는거죠.

이 보상으로 또다른 엑시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새로운 유저는 엑시가 없으면 플레이를 할 수 없다.


플레이어 < 엑시의 수


새로운 플레이어, 즉 방금 시작한 유저가 플레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마켓 시장에 남는 엑시가 있어야'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하려는 사람이 급증 (demand shock) 하면

엑시를 가지고 있는 기존 유저들은 이득을 보는 구조이죠.


새 유저들은 엑시가 필요하고, 기존 유저는 엑시를 팔아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고민하게 만들겠죠,

내가 가지고 있는 엑시가 값어치를 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변동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4. 성장, 수요, 지원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려면,


플레이어의 성장

엑시에 대한 새로운 수요 소스

외부 조직의 지원


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우리는 플레이어로서


꾸준히 SLP를 수급하고, 보상 받은 SLP로 새로운 엑시를 만들고

새로운 유저가 또다시 플레이 하며 지속적인 순환을 만들어가면 되겠다 라고 보겠네요 :)




이렇게 Sky Mavis는

브리딩 가격 변화는 이러한 관찰의 결과이며,

많은 분들이 변화에 대해 기뻐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 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현재로서는 새로운 디지털 경제 창출을 실험하고 있으므로

보다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할 수 있다고 공지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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